뮌헨, 바이에른주 오버바이에른 현, 독일, 유럽

유러피언 13‧15인승 미니버스 르노 ‘마스터 버스(Master Bus)’가 국내에 출시됐다.

르노삼성자동차는 올해 초 서울모터쇼에서 공개했던 15인승 르노 마스터 버스와 13인승 버스를 국내에 공식 출시하고 판매에 들어간다고 3일 밝혔다. 두 모델은 모두 고정형 시트를 갖춘 미니버스로, 앞서 르노삼성이 선보인 마스터 밴의 안전‧편의사양을 동일하게 탑재했다.

르노 마스터 버스는 전 좌석에 접이식이 아닌 넓고 편안한 고정식 좌석과 3점식 안전벨트를 기본 제공해 안전성을 높였다. 세미 보닛 타입 전면부 구성으로 사고 시 충격을 흡수하는 공간도 확보했다.

아울러 대형 플러시 글라스를 통해 탁 트인 개방감은 물론, 통풍 및 환기성까지 높였다. 15인승 모델에는 전동식 스텝(발판)을 기본 장착해 승하차 편의성도 극대화했다. 13인승 2500mm, 15인승 2495mm의 높은 전고 덕분에 실내에서도 머리를 숙일 필요가 없다.

르노 마스터 버스는 르노-닛산 얼라이언스의 최신 엔진기술을 채택한 2.3ℓ 트윈 터보 디젤 엔진을 적용했다. 이 엔진은 특히 중저속 구간에서 뛰어난 토크를 제공하고, 고속 구간에서는 즉각적인 가속력을 발휘해 중장거리 이동에 용이하다. 최고출력 163마력, 최대토크 39.7kg‧m를 발휘한다.

엔진성능에 맞춰 함께 설계한 6단 수동변속기 및 다양한 연비 시스템은 운영비용을 효율적으로 절감해 유지비용 부담을 덜어준다. 마스터 버스 13인승의 복합연비는 9.7 km/ℓ다.

구동방식은 기존 상용차에서 많이 쓰이는 후륜구동 방식과 달리 엔진에서 앞바퀴로 동력을 바로 전달하는 전륜 구동 방식을 채택해 사계절 어떤 도로조건에서도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차선이탈 경보 시스템(LDW) ▲오토 스탑&스타트 조절 ▲경사로 밀림방지 장치(HSA) ▲후방 경보 시스템 ▲조수석 사각지대 미러 ▲차체 자세 제어장치(ESC) ▲트레일러 흔들림 기능 등이 기본 탑재돼 있다.

르노 마스터 밴과 마스터 버스 고객들은 업계최고수준의 보증기간 및 사후서비스 등 실용적 가치를 더해주는 다양한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엔진과 동력부품은 물론, 차체 및 일반부품까지 모두 3년‧10만km 보증을 제공한다.

김태준 르노삼성 영업본부장은 “르노 마스터 버스는 안전함을 기본으로, 넓고 실용적인 공간을 확보했을 뿐만 아니라 사람의 행동 방식을 구석구석 반영해 디테일한 편의사항을 구현했다”며 “국내 승합차 시장의 새로운 대안인 르노 마스터 버스를 통해 고객들은 다양한 일상 속에서 새로운 이동의 경험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르노 마스터 버스는 ▲미네랄 화이트 ▲실버 그레이 ▲메탈릭 블랙 총 3가지 색상으로 출시했으며, 판매가격은 ▲13인승 3630만원 ▲15인승 4600만원이다.

박소현 parking@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