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8b%9b%ec%82%b0-%eb%a7%a5%ec%8b%9c%eb%a7%88maxima-2

닛산 맥시마가 서울모터쇼에서 스포츠세단의 진면목을 다시 선보인다.

2017 서울모터쇼가 약 2주 앞으로 다가왔다. 업체 별 각축전이 치열하게 전개되는 모터쇼 현장에서 닛산 맥시마는 놓지면 안되는 차중 하나다. 닛산의 기술을 모두 담은 닛산의 얼굴이어서다.

닛산은 이번 서울모터쇼에서 ‘닛산 인텔리전트 모빌리티’를 주제로 총 7종의 차량을 전시한다. 인텔리전트 모빌리티에는 배출가스가 없고, 자동차 사고로 인한 사상자가 없는 사회를 구현하겠다는 닛산의 로드맵이 담겨 있다.

닛산의 인텔리전트 모빌리티 기술이 총 집약된 모델이 최고급 스포츠 세단 맥시마다. 닛산의 플래그십 세단인 맥시마에는 운전자에게 자신감과 주행의 즐거움을 선사하는 최첨단 기술이 탑재됐다. 동급 최초로 맥시마에 적용된 인텔리전트 전방 충돌 경고는 전방 주행 차량은 물론, 그 앞 차량의 상대적인 속도 및 거리를 감지해 충돌 위험을 경고해준다. 인텔리전트 비상 브레이크는 내장된 레이더 시스템 통해 전방을 모니터링하고, 앞 차와 충돌이 예상될 경우 3단계에 걸쳐 경고 시스템이 작동한다. 운전자가 반응하지 않을 경우에는 차량에 제동을 가하기도 한다.

%eb%8b%9b%ec%82%b0-%eb%a7%a5%ec%8b%9c%eb%a7%88maxima-6

운전을 편리하게 도와주는 기능도 있다. 인텔리전트 어라운드 뷰 모니터는 차량 주변의 360°의 영상을 실시간으로 제공해 사고를 방지하고, 편리한 주차를 돕는다. 인텔리전트 운전자 주의 경보는 운전자의 운전 패턴을 학습하고, 이와 다른 이상 주행을 할 경우 시각 및 음향 시그널을 통해 휴식을 취하라는 메시지를 표시한다. 인텔리전트 크루즈 컨트롤은 설정해 둔 앞 차와의 거리를 실시간으로 측정, 교통 흐름에 따라 엔진 스로틀 반응 및 브레이크 압력을 조절한다. 덕분에 앞 차와의 거리 및 속도를 일정하게 유지시켜준다.

이러한 인텔리전트 모빌리티 기술은 맥시마의 다이내믹한 퍼포먼스를 한층 풍부하게 만들어준다. 일반적으로 중후함을 강조하는 여타 플래그십 세단과는 달리, 맥시마는 달리는 즐거움을 추구하는 닛산 브랜드의 색깔을 그대로 담았다.
%eb%8b%9b%ec%82%b0-%eb%a7%a5%ec%8b%9c%eb%a7%88maxima-7

맥시마에 올라간 3.5 리터 6기통 VQ엔진은 미국 워즈오토 ‘세계 10대 엔진’ 최다 선정(15회)에 빛나는 닛산의 명작이다. 엔진의 약 61%를 개선해 최고출력 303/6,400(ps/rpm), 최대토크 36.1/4,400(kg.m/rpm)의 강력한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보스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을 통해 구현되는 액티브 사운드 인핸스먼트(Active Sound Enhancement) 기술로 역동적인 성능을 청각적으로도 풍성하게 느낄 수 있다.

플래그십 세단의 고급스러운 감성 품질 역시 놓치지 않았다. 다이아몬트 퀼팅 디자인을 적용한 ‘저중력 시트’와 차량 곳곳의 마호가니 우드 트림, 수작업한 듯한 리얼 스티칭을 통해 품격을 더했다. 차량 운전 시 발생하는 불필요한 소음은 억제하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Active Noise Cancellation)’ 기술과 앞좌석 창문, 앞유리에 방음처리 글라스를 사용해 정숙하고 쾌적한 실내 공간을 완성했다.
%eb%8b%9b%ec%82%b0-%eb%a7%a5%ec%8b%9c%eb%a7%88maxima-4

맥시마의 우수한 상품성은 이미 유수의 평가기관을 통해 앞서 입증됐다.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 최고 안전등급 ‘탑 세이프티 픽 플러스(TSP+)’, 미국 워즈오토(WardsAuto) ‘2016 10대 엔진’ 선정, 美 J.D. 파워(J.D. Power) 2016 상품성만족도(APEAL) 평가 대형차 부문 1위 등 상품성, 안정성, 성능 등 차량을 평가하는 모든 항목에서 최고의 극찬을 받았다.

자신만의 독보적인 매력과 미래 기술의 변화를 엿볼 수 있는 최첨단 인텔리전트 모빌리티 기술까지 갖춘 맥시마의 진면목은 오는 2017 서울모터쇼에서 만날 수 있다.

<자료제공 : 한국닛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