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C 220d 4매틱 쿠페’의 부분변경 모델을 7일 국내 공식 출시하고 C클래스 라인업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벤츠코리아는 더 뉴 C 220d 4매틱 쿠페에 대해 최적의 효율성, 퍼포먼스, 정숙성을 자랑하는 최신 파워트레인을 탑재했다고 설명했다. 차세대 디젤 엔진에는 알루미늄 엔진 블록, 최신 4세대 커먼레일 분사 시스템, 나노슬라이드 코팅 등이 적용돼 진동 소음을 최소화했다.

벤츠의 최신 직렬 4기통 디젤 엔진(OM 654)을 장착해 이전 모델 대비 배기량과 무게를 줄였다. 자동 9단 변속기와의 조합으로 최고출력 194마력, 최대토크 40.8kg·m의 성능을 발휘하며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7.3초 소요된다. 에어 바디 컨트롤 에어 서스펜션, 사륜구동 시스템이 기본 제공된다.

새로운 전면부와 후면부 디자인으로 쿠페 특유의 세련된 외관을 완성했다. 낮은 차체와 날렵한 드로핑 라인, 쭉 뻗은 보닛이 조화를 이뤄 스포티한 모양새를 갖췄다. 다이아몬드 라디에이터 그릴과 프론트 및 리어 에이프런과 쿠페 모델만을 위해 설계된 리어 에이프런으로 역동성을 강조했다.

주·야간 모두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는 LED 하이 퍼포먼스 헤드 및 리어 램프가 새롭게 디자인됐다. 최적의 시야를 보장하는 멀티빔 LED 헤드램프는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인테리어도 감각적으로 업그레이드 됐다. AMG 라인이 적용된 D 컷 디자인의 새로운 3-스포크 스티어링휠이 장착됐다. 센터콘솔에 위치한 다이내믹 셀렉트로 4가지 드라이빙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10.25 인치 고해상도 디스플레이와 최신 텔레매틱스 시스템인 커맨드 온라인 NTG 5.5 버전을 기본 지원한다.

이와 함께 하차 경고 어시스트, 능동형 제동 어시스트, 사각지대 어시스트, 능동형 주차 어시스트, 메르세데스 미 커넥트 등 안전 및 편의사양을 기본화했다. 반자율주행 보조 시스템인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는 선택 사양이다.

더 뉴 C 220d 4매틱 쿠페 판매가격은 부가세 포함 6470만원이다.

 

박소현 parking@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