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차가 연예인 카 레이서 안재모를 초청, 연세대에서 ‘친환경 드라이빙 스쿨’을 연다.

르노삼성자동차는 (대표 이사:장 마리 위르띠제)는 친환경 캠페인 의 일환으로 오는 24일 오후 2시에 연세대학교 공학원에서 일반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연예인 카레이서 안재모씨를 특별 초빙, 친환경 운전법을 함께 배우는 ‘친환경 드라이빙 스쿨’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연예인이면서 전문 카레이서로 활동중인안재모씨는 이번 행사를 통해 7가지 주요 친환경 운전법과 운전자로서 꼭 알아야 하는 기본적인 안전 운전법은 물론 주행 중 긴급상황에서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는 방법, 그리고 본인만의 운전 노하우 등 대학생들과 의미 있는 정보교류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특히, 참여하는 학생들에게는 자유로운 대화를 통해 직접 궁금한 점을 물어볼 수 있는 시간과 기념사진 촬영 및 사인, 그리고 르노삼성자동차 에코액션 ‘허브 캔’이 제공된다.

‘친환경 드라이빙 스쿨’은 르노삼성자동차가 2009년부터 전사적으로 런칭한 친환경 캠페인 의 고객 동참 프로그램으로써 지난 해에는 SM5, QM5 온라인 동호회 회원 및 가족들을 100여명 초청하여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초보 운전자나 예비 운전자인 대학생들에게 친환경 및 안전 운전법의 중요성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친환경 운전문화에 자발적으로 동참하자는 취지로 마련되었다.

안재모가 말하는7가지의 에코 드라이빙 팁
1. 경제속도(60~80Km/hr)를 지키세요
2. 내리막길에서는 관성 운전하세요
3.천천히 출발하세요 (출발 시 처음 5초간 시속 20 Km정도까지 천천히 가속)
4.공회전 하지 마세요
5.트렁크를 비워주세요
6. 타이어 공기압을 매달 확인하세요
7. 차내 적정온도를 지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