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알닷 론칭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5월말까지 U+알뜰폰에 신규 개통하는 고객에게 맥도날드 맥머핀 교환권과 메가커피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또 알닷 홈페이지에 가입만 해도 추첨을 통해 다이슨 슈퍼소닉 뉴럴 헤어드라이어(1명)와 맘스터치 싸이버거 쿠폰(100명)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LG유플러스는 중소 사업자와의 상생 관계를 지속 강화해 나가고 있다. 상담사와통화 없이 고객 스스로 5분만에 온라인 개통이 가능한 ‘셀프개통’ 서비스와 원칩 구매 시 2시간 내 배송해주는 ‘지금배송’ 서비스로 사업자의 인건비와 물류비 부담을 줄이는데 기여하고있다.

유호성 LG유플러스 MVNO사업담당은 “중소 사업자와 실질적인 상생관계를 강화하는 동시에 U+알뜰폰 고객들의개통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알닷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중소 사업자와 고객 모두에게 차별적인 고객가치를 제공해 고객 만족도 1위 알뜰폰 통신사로 자리매김할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2019년 중소 사업자 상생프로그램 ‘U+알뜰폰 파트너스 1.0’를 출범하며 프리미엄정액형 선불요금제, 셀프 개통 서비스를 선보이고, 2021년에는제휴카드 할인, 제휴처 할인쿠폰, 공용 유심 등 상생 협력을한층 강화한 ‘U+알뜰폰 파트너스 2.0’을 선보였다. 2022년에는 상생 이상의 고객가치를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은 브랜드 ‘+알파’를 선보이며 장기고객 케어 프로그램, 구독형 제휴 요금제 등을 내놨다.

이상진 daedusj@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