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사상 처음으로SUV 모델에 M버전이 나왔다. BMW 코리아(대표 김효준)는 3일,X5 M과 X6 M을 국내에 출시했다. 고성능 스포츠카의 혈통을 이어받은 SUV형 M버전이다.BMW X5 M과 X6 M은 BMW M GmbH가 제작한 최초의 사륜구동 모델로써, SUV 부문에서 전혀 새로운 차원의 고성능 스포츠카를 제시하고 있다.BMW X5 M과 X6 M은 BMW M카만이 가지는 DNA를 모두 갖고 있다. 최고의 성능, 역동적인 주행성능, 스포티한 디자인, 최상의 품질을 갖춰진정한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선사한다고 회사측은 소개했다. 두 모델 모두 4,395cc의 신형 V8 M트윈파워 터보 고성능 엔진을 장착, 5,750-6,000rpm에서 최고출력 555마력을, 1,500-5,650rpm의 거의 모든 회전수 영역에 걸쳐 최대토크 69.4kg.m의 막강한 성능을 발휘하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를 4.7초에 도달한다.

가장 큰 특징은 BMW가 특허를 출원한 양쪽 실린더 사이의 ‘커먼 배기 매니폴드’와 트윈 스크롤 트윈터보 기술로, 배기쪽의 압축손실을 최소화해 액셀 페달에 대한 즉각적인 반응을 선보인다.고정밀 직분사 방식과 함께 BMW 이피션트다이내믹스 전략이 적용된 브레이크 에너지 재생, 맞춤식 전자동 연료 펌프, 분리형 A/C 컴프레서, 안티롤 시스템의 유압 제어식 유압액 공급 등 혁신적인 기술이 결합되어 유럽의 EU5와 미국의 LEV II 배출 기준량까지 만족시킨다. EU테스트에서 평균 연료 소모량은 7.2km/l, CO2 배출량은1km당 325g를 기록했다.두 모델에 적용된 BMW 인텔리전트 사륜구동 시스템인 xDrive는 BMW X5 M과 X6 M만의 차별화된 힘과 성능을 실현하며, 어댑티브 드라이브와 새롭게 개발된 서보트로닉 파워 핸들링을 갖춘 M 서스펜션은 BMW M의 뛰어난 주행 안정성과 정확하게 제어되는 핸들링을 결합시키면서 주행 역동성을 최고 수준으로 끌어 올린다.특히 xDrive, 다이내믹 퍼포먼스 컨트롤, 다이내믹 스태빌리티 컨트롤, 서보트로닉, 어댑티브 드라이브 등이 모두 차체 통합 관리 시스템(ICM, Integrated Chassis Management)의 중앙 제어 유닛으로 조정 돼 민첩성, 트랙션, 주행 안전성의 측면에서 고성능 차량 부문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X5 M과 X6 M모델은 전면에 있는 대형 공기 흡입구를 비롯해, 곳곳에 M 모델만의 DNA를 품고 있다. 각 모델의 전면 디자인은 이들 모델이 공유하고 있는 역동적인 주행 성능을 뚜렷이 드러내고 있으며 BMW X5 M은 첫눈에 봐도 힘과 고급스러운 모습을, BMW X6 M은 고유의 날렵한 디자인을 통해 뛰어난 역동성과 스포츠 성능을 보여준다.

20인치 경합금 휠과 측면 흡입구, 프론트 리어 에어댐과 듀얼 배기관이 적용돼, 역동성이 더욱 부각된다. 또한 차체 아래 부분을 감싸고 있는 블랙 플라스틱 표면을 없앰으로써 도로를 힘차게 달리는 모습을 더욱 강조하는 한편 공기역학적인 측면에서 쿨링 에어 흐름을 향상 시켰다. 내부에는 M 가죽 스티어링, M 풋레스트, 화이트로 빛나는 M계기판 등이 M 모델 고유의 특징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6개의 정면, 측면, 헤드 에어백과 3점식 안전벨트, 그리고 충돌 시 작동하는 앞좌석 헤드레스트 등 탑승자 보호장치와 함께 바이제논 듀얼 헤드라이트, 어댑티브 헤드라이트, 20인치 경합금 휠 등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이와 함께 BMW M에 맞춤형으로 제작된 BMW의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하이빔 어시스턴트 (High-Beam Assistant), 탑뷰기능을 갖춘 백업 카메라와 주차 거리 제어시스템 등 혁신적인 운전자 지원 시스템을 갖췄다.이 외에도 M 전용 4존 에어컨디셔닝, BMW인디비주얼 하이앤드 오디오 시스템, 한글 내비게이션, 메리노 가죽이 사용된 실내, 파노라마 선루프(BMW X5 M), 전자동 선루프(BMW X6 M) 등이 기본 적용된다.BMW X5 M과 X6 M의 국내 소비자가격은 각각 1억5,680만원과 1억6,190만원(VAT포함)이다.

BMW X6M

BMW X5M

BMW X5 M, X6 M 주요 제원표

제원

BMW X5 M

BMW X6 M

차량가격(VAT 포함)

1억 5,680만원

1억 6,190만원

전장/전폭/전고(mm)

4,851/1,994/1,764

4,876/1,983/1,684

휠베이스(mm)

2,933

2,933

배기량(cc)

4,395

4,395

최고 출력(마력/rpm)

555/6,000

555/6,000

최대 토크(kg.m/rpm)

69.4/1,500~5,650

69.4/1,500~5,650

안전 최고 속도(km/h)

250

250

0-100km/h 도달시간

4.7

4.7

타이어 규격

(앞) 275/40 R20

(뒤) 315/35 R20

(앞) 275/40 R20

(뒤) 315/35 R20

휠 규격

(앞) 10 J x 20

(뒤) 11 J x 20

(앞) 10 J x 20

(뒤) 11 J x 20

정부공인표준연비(km/l)

미정

미정

배기등급

EU5

EU5

CO2 배출량(g/km)

325

325

오종훈 yes@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