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의 지속적인 규제와 압박에도 불구하고 모빌리티 플랫폼 서비스 타다가 이용자 100만명을 넘어섰다. 지난해 10월 서비스 출시 이래 9개월 만의 성과다.

24일 타다의 발표에 따르면, 타다 이용자의 68%가 20~30대였으며 40대 이상은 9개월 전 19%에서 지난달 기준 31%로 증가추세를 보였다. 남녀비율은 남성이 56%였으며, 여성이 44%로 나타났다.

이에 대해 타다 측은 “타다는 밀레니얼 세대의 이동 브랜드에서 나아가 전 세대가 골고루 경험하는 쉽고 편한 플랫폼으로 확장되고 있다”고 해석했다. 아울러 “젊은 세대 중심의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는 성과도 얻었다”고 전했다. 지난 9개월간 6400여개 일자리를 창출했다는 게 타다의 설명이다.

타다는 모회사 ‘쏘카’와 함께 새로운 시장을 창출해 국내외 투자사들로부터 1100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 특히 모빌리티 시장 활성화를 위해 브이씨앤씨(VCNC)를 필두로 실내 정밀 위치 측정 기술 스타트업인 ‘폴라리언트’와 차량 관리 전문업체인 ‘차케어’를 인수해 함께 산업을 키우고, 청년 모빌리티 스타트업인 ‘일레클’과 ‘라이드플럭스’에도 적극 투자하고 있다.

타다는 이용자 100만 돌파를 기념해 오는 26일까지 무료탑승 이벤트를 진행한다.

100만 회원 돌파 기념 전용 차량을 운영하며, 타다 베이직 호출 시 랜덤으로 무료탑승 기회를 제공한다. 당첨자에게는 이용요금을 100%(최대 3만원) 할인 및 기념품을 제공하며 앱 내 ‘이벤트 안내 페이지’나 기념품 속 QR코드를 스캔하면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다.

타다를 운영하는 VCNC 박재욱 대표는 “타다 이용자 100만 돌파를 계기로 더 나은 이용자경험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박소현 parking@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