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조가 현지 시각 기준 지난 1월 30일, 2022년 글로벌 판매 성과를 발표했다.

푸조는 지난해 글로벌 차량 등록 대수가 총 105만6,182대를 기록(21년 대비 -12.9%) 했고, 이 중 38개국에서는 브랜드 역대 가장 높은 시장 점유율을 달성했다. EU 지역 이외에서의 판매 비율이 27.4%를 차지하며 2021년 대비 3.7%p 성장하는 등 ‘푸조의 국제화’ 목표에 계속해서 다가서고 있다.

지역별로 살펴보면, 유럽에선 총 77만2,466대를 판매했다. 프랑스가 30만5,065대를 기록하며 1위를 했고, 이태리, 영국, 스페인 그리고 독일이 그 뒤를 이었다.

총 10만8,065대를 판매한 남미지역에선 브라질이 4만1,773대를 등록하며 유럽 이외의 지역에서 가장 많은 푸조 차량을 판매한 국가에 올랐다. 중동-아프리카 지역에선 9만7,293대, 인도-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선 총 7만148대가 판매됐다.

베스트셀링 모델에는 B세그먼트 해치백 모델인 ‘208’이 이름을 올렸다. 총 29만9,131대의 판매고를 올리며 유럽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가장 많이 판매된 푸조 모델로 기록됐다.

전동화 모델 시장에서도 유의미한 성과를 냈다. 순수 전기차 모델인 ‘e-208’과 ‘e-2008 SUV’ 모델이 유럽의 B 세그먼트 전기차 시장을 선도하는 모델로 등극했다. 푸조 ‘3008 SUV’의 PHEV 모델은 스페인에서 3년 연속 최고의 PHEV 라는 타이틀을 유지했다.

린다 잭슨 푸조 CEO는 “세계적으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푸조가 유럽지역 외에서 판매율을 4% 가까이 성장시키고 현재 유럽에 등록된 푸조 차량의 5대 중 1대는 전동화 모델이라는 점이 매우 자랑스럽다”며 “e-208은 유럽의 B 세그먼트 전기차 시장을 이끌고 있다”고 말했다.

이상진 daedusj@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