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더 뉴 EQS’의 새로운 트림인 ‘더 뉴 EQS 350’의 판매를 시작했다.

더 뉴 EQS 350의 외관은 공기역학을 고려한 절제된 라인과 이음새를 줄인 심리스(seamless) 디자인 등 더 뉴 EQS의 디자인 언어가 그대로 반영되었다. 여기에, 일렉트릭 아트 외장 패키지가 적용돼 전기차 특유의 모던한 느낌이 배가됐으며, 공기역학에 최적화된 20인치 5 스포크 경량 알로이 휠 조합으로 스포티함을 더했다.

실내는 메르세데스-벤츠의 럭셔리 플래그십 세단 ‘더 뉴 S-클래스’에서 선보인 운전석의 12.3인치 계기반과 중앙의 세로형 12.8인치 OLED 센트럴 디스플레이가 탑재됐다. 운전자는 시야각과 빛의 조건에 구애받지 않고 선명한 화질을 제공하는 센트럴 디스플레이를 통해 차량 기능을 직관적으로 조작할 수 있다.

더 뉴 EQS 350에는 90.6kWh 용량의 배터리와 메르세데스-벤츠의 혁신적인 배터리 관리 소프트웨어가 탑재되어, 1회 충전 최대 440 km를 주행할 수 있다(산업통상자원부 인증 기준). 또한, 리어 액슬에 탑재된 전기 모터로 최고 출력 215kW의 성능을 발휘하며,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6.6초가 소요된다.

더 뉴 EQS 350은 최대 170kW 출력의 급속 충전과 9.6kW 출력의 완속 충전을 지원하며, 급속 충전 시 환경과 배터리의 온도에 따라 10%에서 80%까지 충전하는데 약 32분이 소요된다.

더 뉴 EQS 350에는 기존 EQS 450+ 모델에 탑재된 최고 수준의 안전 및 편의 사양들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운전자의 안전을 위한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 및 도로 상황에 따라 헤드램프 픽셀 밝기를 자동으로 최적화하는 디지털 라이트가 기본 탑재돼 안전한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조향각이 최대 4.5°에 이르는 리어 액슬 스티어링은 차체를 더욱 쉽게 조작할 수 있도록 돕는다.

뿐만 아니라, 프론트 보닛에 탑재된 대형 헤파 필터로 차량 실내 공기질을 관리하는 에너자이징 에어 컨트롤 플러스는 쾌적한 실내환경을 조성하며, 부메스터®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은 수준 높은 음향 경험을 제공한다. 2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 음성명령으로 선루프와 창문 여닫기 등 차량 내 다양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으며, 기본 탑재된 MBUX 증강 현실 내비게이션은 지도 및 가상의 주행 라인을 그래픽으로 보여주면서 실시간 교통 상황에 따른 최적화된 경로를 안내한다.

이 외에도 운전자의 기분과 취향에 따라 실내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는 앰비언트 라이트, 파노라믹 선루프,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 통합 패키지, 헤드업 디스플레이, 앞좌석 휴대폰 무선 충전, 키레스 고 패키지 등이 적용돼 쾌적하고 편리한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한편,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더 뉴 EQS에 사륜구동 시스템과 듀얼모터가 탑재돼 더욱 강력한 주행성능을 자랑하는 ‘더 뉴 EQS 450 4MATIC’과 고성능 브랜드 메르세데스-AMG최초의 전기차인 ‘더 뉴 메르세데스-AMG EQS 53 4MATIC+’를 연내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이상진 daedusj@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