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카닷컴의 내 차 팔기 서비스 ‘엔카 비교견적’의 올해 1분기 고객 신청과 거래 완료 건수가 지속 성장하며 중고차 내 차 팔기 서비스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엔카닷컴에서 선보인 엔카 비교견적은 48시간 동안 실시간으로 최고가 견적을 받아 볼 수 있는 내 차 팔기 서비스다.

엔카닷컴이 올해 1분기 엔카 비교견적 내 차 팔기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작년 동기 대비 서비스 신청완료 건수는 38%, 거래 완료 건수는 68% 증가해 중고차 내 차 팔기 서비스 시장에서 괄목한 만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올해 3월에는 엔카 비교견적 서비스 론칭이래 가장 많은 내 차 팔기 거래 완료 건수를 기록했다.

엔카 비교견적 서비스를 통해 거래되는 중고차의 범위도 고가 모델까지 폭넓게 확대 된 것으로 확인됐다. 올해 1분기에 최고가 견적을 기록한 모델은 람보르기니 우루스로 약 3억 3,000만원의 견적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 외에도 메르세데스 벤츠 G-클래스 W463b가 약 2억 4,500만원, 벤틀리 벤테이가는 약 2억 1,000만원에 거래됐다.

올해 1분기 가장 많이 엔카 비교견적을 신청한 모델은 현대 그랜저 HG가 가장 많았으며, 이어 메르세데스 벤츠 E-클래스 W213, 기아 올 뉴 카니발, BMW 5시리즈(G30), 올 뉴 모닝순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성장은 엔카 비교견적으로 안심하고 차량을 판매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고객 중심의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서비스 신뢰도와 고객 만족도를 모두 높인 결과다.

실제 엔카 비교견적은 엔카 제휴 딜러 모집부터 거래 후까지 꼼꼼하게 관리하는 시스템을 마련해 고객들이 믿고 차를 팔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고객이 제시 받은 견적이 적절한 견적인지 확인하는 ‘실시간 견적 모니터링’을 비롯해, 최근에는 고객이 최종 거래 단계에서 부당감가를 겪을 시 엔카가 보상하는 ‘부당감가 100% 보상제’를 도입해 운영 중이다.

엔카닷컴 관계자는 “엔카 비교견적은 48시간 동안 우수 제휴 딜러들에게 내 차 최고가 견적을 제시 받을 수 있는 내 차 팔기 서비스로 론칭 이 후부터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1등 중고차 플랫폼으로서 고객들이 더 신뢰할 수 있는 내 차 팔기 서비스를 만들 수 있도록 경쟁력 강화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진 daedusj@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