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코리아가 2개의 모터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압도적인 연비와 강력한 주행성능을 발휘하는 파워풀 하이브리드의 대표작, ‘뉴 어코드 하이브리드’ 및 ‘뉴 CR-V 하이브리드’의 사전계약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국내 처음으로 선보이는 뉴 CR-V 하이브리드 및 뉴 어코드 하이브리드 모두 파워풀 하이브리드를 완성하는 SPORT HYBRID i-MMD(Intelligent Multi-Mode Drive) 시스템을 탑재했다.

i-MMD 시스템은 동급 최고 수준(모터 최고출력 184마력/5,000~6,000rpm)의 출력을 발휘하는 2개의 전기 모터와 효율성이 높은 2.0L DOHC i-VTEC앳킨슨 사이클 엔진의 조화로 강력한 주행성능을 발휘한다. 3개의 주행 모드를 상황에 따라 최적으로 전환하여 연료 효율성을 극대화했으며, 리튬 이온 배터리를 탑재한 혼다의 독창적인 선진 파워트레인이다.

뉴 어코드는 부분변경모델로 하이브리드 투어링과 가솔린 트림인 터보 총 2개 트림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외관은 전면 범퍼와 휠 디자인이 스포티하게 변경되었으며, 특히 하이브리드 투어링에는 새로운 19인치 휠이 탑재돼 파워풀 하이브리드 세단의 면모를 갖췄다. 1열 통풍 시트, 열선 스티어링 휠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편의 사양도 대거 추가됐다. 전 트림 기본 탑재된 혼다 센싱은 BSI(Blind Spot Information)와 CTM(Cross Traffic Monitor) 기능 등이 업그레이드 되어 안전성도 향상되었다.

판매 가격은 ▲뉴 어코드 하이브리드 투어링 4,570만원, ▲뉴 어코드 터보 3,740만원이다. (부가세 포함)

국내 첫 출시되는 뉴 CR-V 하이브리드는 4WD EX-L과 4WD 투어링 2개 트림으로 출시된다. 하이브리드 전용 디자인 및 엠블럼이 적용됐으며, 4WD 투어링 트림에는 동급 최대 크기의 19인치 휠을 채용해 파워풀 하이브리드 SUV의 존재감을 더했다.

전 트림에 혼다 센싱이 기본 탑재됐으며,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전 좌석 열선 시트, 열선 스티어링 휠,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 2열 시트 풀 플랫 기능 등을 지원해 이용 편의성을 극대화 시켰다. 판매가격은 뉴 CR-V 하이브리드 ▲4WD EX-L 4,510만원, ▲4WD 투어링 4,770만원이다. (부가세 포함)

새롭게 선보이는 두 모델의 사전계약 혜택으로는 2년간 자동차세를 지원하고, 소개 판매 시에는 구매 고객과 소개 고객에 각각 주유비 30만원, 10만원을 제공한다. 더불어 타사 하이브리드 차량을 보유한 고객일 경우 사전계약 시 주유비 50만원도 지원된다.

이상진 daedusj@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