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가 지역사회 공헌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쌍용차 임직원은 ‘더불어 사는 세상, 함께 하는 이웃, 아름다운 나눔’이라는 사회공헌(CSR) 슬로건 아래 사회공헌 프로그램 ‘네바퀴 동행’을 통해 올해 상반기 총 40차례 지역사회 나눔·후원 활동에 동참했다.

지난 1월 대한적십자사 산하 경기 혈액원과 협업해 사업장 내에서 사랑의 헌혈 운동을 펼쳐 임직원의 헌혈 참여를 독려하는 사랑의 헌혈 운동을 펼쳤다. 6월에는 각 사업장별로 지역 초등학교 및 구청, 경찰서, 녹색어머니회와 함께 어린이 교통안전캠페인에 참여해 등·하교길 어린이들에게 보행 지도를 하는 등 정기적으로 지역사회 기관들과 연계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쳤다.

또 지역사회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생수사랑회장애인공동체, 성육보육원, 경기도시각장애인협회, 햇살사회복지회 등을 방문해 주변 환경 정화, 생필품 후원, 공연 등의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더불어 지역 내 6개 초등학교에 기부금을 전달하고 무료급식소 사랑의 쌀 나눔에 동참했다.

이 밖에도 쌍용차는 노사가 함께 설립한 한마음 장학회를 통해 2012년부터 매년 평택지역 중·고·대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평택연탄나눔은행을 통해 연탄 후원 및 연탄배달 봉사활동을 하는 것은 물론, 하천 가꾸기 운동을 통해 지역 하천 환경 정화 활동을 실시하고, 소정의 금액을 국내 불우이웃돕기 및 인도 저소득층 아동 교육비로 기부하고 있다.

쌍용차는 이러한 사회공헌(CSR)에 대한 높은 관심과 지역사회 기여도를 인정받아 지난 4월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으로부터 ‘CSR & 장학사업’ 부문 최우수상을 받은 바 있다.

예병태 쌍용차 대표는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기업시민으로서 ‘더불어 함께 사는 사회’를 만들어 나가야 한다는 임직원들의 뜻은 변함없다”며 “지역교육기관과의 산학협력 체결이나 교보재 기증, 지역사회 행사 후원 등 관련 부문에 국한된 사회공헌 활동 외에도 환경 정화 운동, 헌혈 운동, 교통안전 캠페인 등 다방면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소현 parking@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