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AG가 4종의 신형 카이엔 플러그인하이브리드차량(PHEV)을 13일 선보였다.

이날 포르쉐는 신형 카이엔 E-하이브리드 2종과 카이엔 E-하이브리드 쿠페 2종을 공개했다. 특히 각 상위모델인 신형 카이엔 터보S E-하이브리드와 카이엔 터보S E-하이브리드 쿠페는 550마력(PS)의 4ℓ V8 엔진과 136마력(PS)의 8단 팁트로닉S 변속기에 통합된 전기모터의 결합으로 최고출력 680마력(PS)을 발휘한다. 공회전 속도 이상에서 최대토크는 91.8kg∙m에 달한다.

두 모델 모두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 데 3.8초가 소요되며, 최고속도는 295km/h 다. 카이엔 터보S E-하이브리드와 카이엔 터보S E-하이브리드 쿠페는 배출가스 없이 최대 40km까지 주행할 수 있다. 연비는 유럽 NEDC 기준 3.9-3.7ℓ/100km(연료)와 19.6-18.7kWh/100km(전기)다.

전기모터는 V8 엔진과 8단 팁트로닉S 변속기 사이에 장착된다. 두 모터는 하이브리드 모듈 내 일렉트릭 클러치 액추에이터(ECA)라 불리는 분리 클러치를 통해 연결되며 E-파워 주행모드에서 전기 모터만으로 최대 135km/h까지 주행 가능하다. 14.1kWh 용량 리튬 이온 배터리는 트렁크 바닥 아래에 설치된다. 고전압 배터리는 표준 7.2kW 온보드 AC 차저로 2.4시간 이내에 완전 충전된다.

카이엔 터보 S E-하이브리드와 카이엔 터보 S E-하이브리드 쿠페는 포르쉐 다이내믹 섀시 컨트롤(PDCC) 전기 롤 스태빌라이제이션 시스템, 포르쉐 토크 벡터링 플러스(PTV Plus) 리어 액슬 디퍼렌셜 록, 포르쉐 세라믹 콤포지트 브레이크(PCCB) 고성능 브레이크 시스템, 공기역학 디자인의 21인치 경량 알로이 휠을 포함해, 차체 컬러로 확장된 휠 아치, 파워 스티어링 플러스와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등을 기본 사양으로 제공한다.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ASM)가 포함된 어댑티브 3 챔버 에어 서스펜션은 전형적인 포르쉐의 역동적인 주행 성능은 물론 편안함까지 보장한다. 최대 22인치 경량 알로이 휠과 리어 액슬 스티어링 또한 옵션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LED 헤드라이트와 속도 제한 기능의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 카메라 기반의 보행자 보호 및 전후방 파크 어시스트가 탑재되며, 카이엔 쿠페의 경우에는 리어 뷰 카메라 시스템까지 장착된다. LED 매트릭스 빔 헤드라이트와 헤드업 디스플레이, 열 감지 카메라가 장착된 나이트 비전 어시스트, 그리고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의 포르쉐 이노드라이브 디지털 코파일럿, 레인 키핑 어시스트, 도로 표지판 인식 기능, 액티브 레인 가이던스, 교차로 지원 및 비상 제동 기능은 옵션으로 제공한다.

신형 카이엔 E-하이브리드, 카이엔 E-하이브리드 쿠페의 부가세 및 국가 별 특별 사양을 포함한 판매 가격은 각각 9만1684유로, 9만5968유로부터 시작한다. 신형 카이엔 터보S E-하이브리드와 카이엔 터보S E-하이브리드 쿠페는 각각 17만2604유로, 17만6293유로부터 시작한다. 모든 제원 및 옵션 정보는 국가 별로 상이하며 국내 출시 일정 및 가격 정보는 미정이다.

박소현 parking@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