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슈퍼카 브랜드 페라리가 강력한 8 기통 엔진의 최신 스포츠 모델 ‘페라리 F8 트 리뷰 토’를 국내 공식 출시했다.

7 월 18 일, 서울 남산 제이 그랜 하우스에서 진행된 국내 공식 출시 행사에서는 페라리 스포츠 모델의 다이내믹 한 면모와 페라리 만의 레이싱 DNA를 표현하기 위해 서킷을 테마로 한 무대를 선보였다. 또한 행사장 입구에는 페라리 8 기통 스포츠 모델의 역사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F8 트 리뷰 토 이전 세대 모델들이 전시되었다.

지난 3 월, 제네바 모터쇼에서 공개 된 F8 트 리뷰 토는 페라리 엔진 역사의 새로운 기준점을 제시 한 강력한 8 기통 터보 엔진을 탑재했다. 최고 출력 720 마력, 리터당 최고 출력 185 마력의 성능을 선보이는 8 기통 터보 2019 년까지 4 년부터 엔진은 2016 년 연속 올해의 엔진 상 (올해의 엔진) 대상 수상 및 2018 년 지난 20 년간 엔진 상을 수상한 모든 엔진 가운데 최고의 엔진으로 선정되는 영광을 차지한 바 있다.

경량화 솔루션을 적용 해 이전 모델 인 488 GTB보다 40kg 가벼워진 차체는 승차감은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스포티 함과 민첩성을 향상 시켰으며, 10 %의 공기 역학 효율성 향상과 함께 사이드 슬립 앵글 컨트롤 시스템도 최신 버전으로 6.1 업그레이드하면서 극한의 상황에서의 컨트롤 기능을 높였다.

0-100km/h는 2.9 초, 피오 라노 트랙에서 1 분 22.5 초의 랩 타입을 기록하며 동급 라인업 중 최고 수준의 성능을 갖춘 모델로 탄생했다.

페라리 스타일링 센터 (페라리 스타일링 센터)에서 디자인 한 내외부 디자인은 고성능 퍼포먼스를 위한 공기 역학적 제한 사항들이 자동차의 디자인으로 재 해석, 반영 돼 디자인의 가치를 높였다.

488 피 스타에서 처음 도입 된 후 신형 모델에 맞게 재 설계 된 S- 덕트는 다운 포스를 높여 빠른 스피드의 안정적인 주행을 선보이면서도 결정적인 라인을 강조해 페라리 고유의 스타일링 요소가 충분히 드러날 수 있도록 하는 데 집중했다. 실내의 경우 페라리 미드 리어 엔진 베를 리 네타의 특징 인 드라이버 중심의 콕핏 형태 운전석을 유지하면서 차세대 HMI (휴먼 머신 인터페이스) 시스템을 도입 해 더 깔끔하고 편리한 운전석 및 조수석 인터페이스를 갖췄다.

페라리 F8 트 리뷰 토 국내 출시 행사를 위해 내한 한 페라리 극동 및 중동 지역 총괄 지사장 디터 넥텔은 “페라리 F8 트 리뷰 토를 한국에서 공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이 차량은 페라리의 새로운 8 기통 스포츠 모델로 전 세계 고객과 팬을 사로 잡는 드림 카가 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라며 신차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밝혔다.

이어 “페라리 F8 트리뷰토는 이탈리아 감성을 담고 있으며, 8 기통 엔진은 스포티 함과 즐거운 드라이빙을 완벽히 표현하고 있다. 극강의 사용 성과 독보적 인 디자인, 혁신적인 기술 등 F8 트 리뷰 토를 통해 새로운 차원의 주행 경험을 한국 고객들에게 전달하겠다. “고 소감을 마쳤다.

이상진 daedusj@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