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와 비영리단체(NPO) 파트너인 한국사회투자가 서울특별시와 함께 하는 ‘초록빛 꿈꾸는 통학로 프로젝트’의 첫 번째 통학로 조성을 완료했다고 10일 밝혔다.

‘초록빛 꿈꾸는 통학로 프로젝트’는 급변하는 기후변화와 대기질 등 환경문제에 대한 대응력을 높이기 위해 서울시가 2022년까지 총 3000만 그루의 나무를 심는 ‘2022-3000, 아낌없이 주는 나무심기 프로젝트’의 한 축이다.

학교 내부공간부터 학교 밖 통학로 주변까지 생활권 초록빛 공간을 조성하기 위한 것으로,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는 미래인재들을 위한 쾌적하고 안전한 교육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추진 중인 ‘투모로드’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서울특별시와 협업하게 됐다.

9일 진행된 첫 번째 통학로의 완공식에는 르네 코네베아그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그룹총괄사장과 이종익 한국사회투자 대표, 최윤종 서울특별시 푸른도시국장 등 회사 및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서울 강동구의 강명초등·중학교 인근에 조성된 첫 번째 초록빛 꿈꾸는 통학로는 총 길이 700m로 6차선 대로변 양측에 조성됐다. 다양한 색감의 녹음과 학생들의 동심이 활기찬 공간을 만든다는 무지개 콘셉트가 특징으로, 교목과 관목, 지피 등 총 19종 6500여주를 식재했다.

사계절 다채로운 색채감을 느낄 수 있는 상록관목과 초화류를 겹겹이 식재해 1.2m 너비 이상의 생울타리를 조성, 차도와 보행로 사이를 구분해 보행자 안전과 미세먼지 저감효과를 확보했다. 통학로에는 산수유, 황매화, 수크령, 이팝나무, 조팝나무, 사철나무 등 초등학교와 중학교 교과서에 소개되는 수종들을 심어 학생들의 정서함양은 물론이고 생생한 학습경험이 가능하도록 꾸몄다.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는 첫 통학로 개통과 함께, 200주의 반려식물을 지역사회에 기증했다.

르네 코네베아그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그룹총괄사장은 “통학로 프로젝트는 투모로드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서울시와 협업한 첫 성과여서 의미가 더 크다”며 “통학로와 나무 기증은 시간이 지날수록 매년 가치가 누적되는 만큼,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는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소현 parking@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