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재규어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E-페이스’의 디젤 모델 판매를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E-페이스 라인업에 추가되는 모델은 2.0ℓ 디젤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180마력, 최대토크 43.9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첨단 알루미늄 소재를 바탕으로 경량화를 실현했으며 복합 연비 12.4km/ℓ의 효율성을 갖춘 사륜구동 퍼포먼스 SUV다.

극한 상황에서 엔진 토크를 최대 100%까지 배분해 접지력을 최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전자식 트랙션 컨트롤(ETC)뿐만 아니라 토크 벡터링 시스템, 다이내믹 스태빌리티 컨트롤을 기본으로 탑재했다.

E-페이스는 프론트 그릴에서부터 리어 스포일러로 이어지는 루프라인의 스포티한 비율과 스포츠카 F-타입에서 영감을 받은 디테일이 특징이다. 재규어 시그니처 J블레이드 주간주행등과 허니콤 메시 그릴이 돋보이는 디자인이다.

인테리어는 F-타입과 동일한 그랩 핸들과 중앙 콘솔을 통해 스포츠카의 느낌을 살리는 동시 넉넉한 레그룸으로 5인승 SUV의 실용성까지 겸비했다. 아울러 모든 트림에 LED 헤드램프, 키리스 엔트리, 파워 테일게이트, 고정식 파노라믹 글래스 루프, 앞 좌석 열선시트, 열선 스티어링 휠 및 인테리어 무드 라이트 등의 다양한 옵션들이 기본 사양으로 제공된다.

이밖에도 E-페이스에는 자동 주차 보조, 차선 유지 보조, 운전자 모니터링 시스템 등의 첨단 운전자 보조 기술이 적용돼 안정성도 갖췄다. 또 유로 NCAP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별 다섯 개를 획득했다.

E-페이스 디젤 모델 판매가격은 개별소비세 인하분을 반영 ▲D180 S 5450만원 ▲D180 SE 5980만원이다.

백정현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대표는 “E-페이스는 넓은 공간과 실용성은 물론 재규어만의 고유한 퍼포먼스와 브리티시 감성을 경험할 수 있는 재규어 최초의 콤팩트 SUV로 지난해 출시해 큰 반향을 일으켰다”며 “운전의 즐거움, 연비, 정숙성 등 다양한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인제니움 디젤 엔진을 적용한 디젤 라인업의 놀라운 매력을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E-페이스 2.0 디젤 모델 출시를 기념해 ▲통합 취득세 전액 지원 ▲5년 20만km 무상 보증기한 연장 ▲유류비 지원 ▲구입 5년 동안 필요 소모품을 교체해주는 ‘5년 서비스 플랜 패키지’ 제공 등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하는 6월 특별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박소현 parking@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