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이 전시공간을 미디어 아트 작품으로 새롭게 단장한다.

현대자동차는 오는 10월 27일까지 서울 강남구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 1층에서 미디어 아티스트 박제성(JE BAAK)의 ‘다시-시각-그것(RE-VIS-IT)’ 전시를 연다고 5일 밝혔다. 전날 현대차는 작가와 문화·예술계 관계자, 학생 등 일반 고객 150여명을 초청해 개막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전시 작품은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 내·외부 미디어월에 상영되는 영상 작품 2점과 1층 전시공간 설치 작품 2점으로 구성됐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은 작가들을 위한 실험 공간으로 현대 미술 작품을 후원·전시해 왔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바라본다’는 감각을 ‘다시’ 바라보는 경험을 통해 외부와 내부, 주체와 대상, 그리고 나의 의미를 찾아가는 여정을 표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미디어 아티스트 박제성은 서울대에서 시각디자인을 전공하고 영국왕립학교(Royal College of Art, RCA)에서 석사학위를 취득했으며 2016년 VH 어워드 그랑프리 수상, 2017년 아르스 일렉트로니카(Ars Electronica) 참여 등 활발한 작품 활동을 이어왔다. 현재 서울대 조소과 조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현대차는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을 통해 앞으로도 예술가들의 실험 정신에 대한 존중을 바탕으로 다양한 작가에게 작품 전시 기회를 제공해 독창적인 콘텐츠를 선보임으로써, 고객들의 일상을 풍요롭게 만들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이번 전시 기간 동안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에서 박제성 작가를 비롯한 유명 미디어 아티스트를 초청한 토크 행사, 3D 프린팅 기법을 활용한 아트 워크숍 등 전시와 관련된 테마로 한 고객 초청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박소현 parking@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