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가 2020년 쉐보레 브랜드의 글로벌 제품 라인업에 합류한다.

쉐보레는 지난 29일(현지시간) 미국 시장에 신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트레일블레이저’ 디자인을 최초 공개하고 라인업 확대를 알렸다. 트레일블레이저에는 글로벌 쉐보레 패밀리룩이 적용된다.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는 한국지엠이 한국 정부, 산업은행과 함께 지난해 발표한 미래 계획의 일환으로 내수 판매와 수출을 위해 한국에서 생산된다.

시저 톨레도 한국지엠 영업·서비스·마케팅 부문 부사장은 “트레일블레이저는 트랙스와 이쿼녹스 사이의 차급”이라며 “새로운 세그먼트에 진출해 국내 고객에게 쉐보레 브랜드의 폭넓은 SUV 라인업의 중요한 제품 중 하나로 고객들을 만족시키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쉐보레는 지난해 발표한 미래 계획과 같이 5년 동안 15개 차종의 신차와 부분변경 모델 출시 계획에 따라 신차를 출시해오고 있다”며 “트레일블레이저는 올해 하반기 출시될 콜로라도, 트래버스와 함께 국내 시장을 위한 쉐보레의 핵심 제품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국 시장에 출시될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의 제원을 포함한 자세한 정보는 향후 출시 시점에 공개될 예정이다.

박소현 parking@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