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이 왕이라면 애완견은 왕이 모셔야하는 상전이다. 국내 애견인구가 가파르게 늘면서 애완견을 위한 자동차옵션도 등장하고 있다. 자동차 메이커가 판매단계에서 애견 옵션을 제공하기에 이르른 것.

재규어 랜드로버는 펫 팩이 있다. 펫 팩은 흘림방지 물 그릇, 접을 수 있는 캐리어, 반려견이 오르내릴 수 있는 경사로, 반려견이 쉴 수 있는 퀼트 적재공간 라이너로 구성됐다.

퀼트 적재공간 라이너는 반려견이 이동하고 쉬는 공간인 차량 뒤 적재공간의 바닥과 벽, 뒷좌석 뒷부분을 반려견의 흙 묻은 발자국으로 보호해준다. 부드러운 재질의 천과 일체형의 고무매트로 제작됐으며, 분리할 수 있는 범퍼 보호장치도 포함됐다. 퀼트 적재공간 라이너는 차량에 맞게 제작된다.

알루미늄으로 제작된 액세스 경사로는 반려견이 차에서 쉽게 오르내릴 수 있게 도와준다. 특히, 노령견이나 소형견에 유용하다. 최대 85kg의 반려견까지 이용가능하다.

접이식 팻 캐리어는 안전하고 편안한 여행을 제공한다. 가벼운 메탈 프레임으로 설계됐고, 누빔처리 된 천 소재의 쿠션, 그물망으로 된 창문이 있다.

물그릇은 넘어짐 방지 고무가 바닥에 갈려 있어, 거친 땅에서도 물이 쏟아질 염려가 없다. 휴대용 헹굼 시스템은 펌프 설정에 따라 최소 2분 동안 물을 사용할 수 있다.

지프에도 애견족들을 위한 리어 시트 도그 파티션, 펫 컨넬, 도그 가드 인테리어가 있다.

리어시트 도그 파티션은 화물공간에 반려견을 위한 공간을 따로 마련해, 운전자가 안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그물망 무늬로 되어 반려견의 상태를 수시로 확인할 수 있다.

펫 컨넬은 반려견이 탑승자세를 유지하며, 휴식할 수 있는 공간 확보를 통해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도그 가드 인테리어는 스틸소재로 제작된 그리드 타입의 탈착용 반려동물 보호가드다. 주행 중 반려동물이 갑작스럽게 승객석으로 진입할 수 없도록 막아준다. 단, 가드의 문제로 듀얼 파노라마가 적용된 차량에는 적용할 수 없다.

볼보는 도그게이트가 있다. 도그게이트는 트렁크와 탑승객을 분리해주는 그릴과 트렁크를 두 개의 공간으로 분할할 수 있는 디바이더로 구성됐다. 디바이더를 통해 두 마리의 빈려동물을 분리해서 태우거나 한 마리의 반려동물과 짐을 각각 싣는 것이 가능하다.

도그게이트는 개폐 손잡이가 별도로 있어 케이지가 잠겨 있을 때 트렁크 문을 열어 반려견이 차량 내에서도 신선한 공기를 마실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상진 daedusj@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