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가 후원하고 KSR이 주최한 ‘2019 넥센스피드레이싱’ 2라운드가 지난 5일 강원도 태백시에 위치한 태백 스피드웨이(1랩=2.5km) 서킷에서 ‘태백 모터스포츠 페스티벌’로 개최됐다.

태백 스피드웨이 재개장과 함께 열린 넥센스피드레이싱 2라운드 대회는 어린이날을 맞아 지역축제로 진행됐다. 개최 기념행사에는 류태호 태백시장, 김길동 태백시의회 의장, 정선혁 대한자동차경주협회 부회장, 김기혁 넥센스피드레이싱 대회장이 참석했다.

태백 모터스포츠 페스티벌에는 전국 15개 자동차 동호회에서 1000여대의 차량이 경기장을 찾았고, 레이싱대회와 각종 이벤트가 장내 열기를 더했다.

최상위 클래스인 GT-300 클래스에서는 이동열(Dynok)이 폴투피니시를 차지했다. 이동열은 스타트 때 실수를 한 후 단 한 차례도 선두 자리를 내어주지 않고 경기를 리드하며 2라운드를 완주했다. 그 뒤를 정남수(브랜뉴 레이싱), 이승훈(KIXX racing), 구본웅(브랜뉴 레이싱), 이대준(우리카프라자) 순으로 체커기를 받았다.

하지만 정남수가 그리드 정렬위반 피트 스루 페널티 3회 불이행으로 실격처리 되면서 이승훈이 3위에서 2위로, 구본웅이 3위로 포디움에 올랐다. 개막전 1위를 차지했던 이대준은 핸디캡을 이행한 후에도 결승 4위로 경기를 마무리하며 기량을 뽐냈다.

엔페라 R-300에서는 폴 포지션을 차지한 이재인(EXXA RACING)이 김태환(오버리미트)과 경합을 펼쳐면서 박진감 넘치는 레이스를 보여주며 포디움 정상에 올랐다. 김태환은 2위로 체커기를 받았지만, 출력 오버로 실격처리되면서 3, 4위로 체커기를 받은 서석재(짜세레이싱)와 문은일(파워클러스터 레이싱)이 2, 3위로 포디움에 올랐다.

GT-200클래스에서는 개막전에서 아쉽게 우승컵을 놓친 송병두(KIXX RACING)가 우승을 차지했다. 송병두는 18랩 동안 단 한 번도 1위를 빼앗기지 않으며 18분 40초 634의 기록으로 포디움 정상에 올랐다. 개막전 우승자 손호진은 초반에 선두를 유지했으나 피트스루 후 10위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개막전에 불참했던 유재광(명인카, 19분 03초 521)이 2위를, 서영호(개인, 19분 06초444)가 3위를 기록했다.

GT100 클래스에서는 개막전 5위 주자 표중권(레퍼드 레이싱)이 개막전 우승자 원상연(원웨이 모터스포트)과 김권(원웨이 모터스포트)을 누르고 우승했다.

아울러 올해 정규 클래스로 확정된 드리프트 S클래스에서는 재커 소속의 김인성이 첫 우승을 거머쥐었다. 이어 김정후(비엔에이), 정준용(몬스터에너지 & 모션)이 2, 3위를 차지했다. 아마추어 A 클래스에서도 개막전 우승자 신재민(개인)이 연승을 차지했다. 이어 박은지(저스트드리프트), 박경훈(비엔에이)이 2, 3위를 차지했다.

2019 넥센스피드레이싱 참여기업은 자동차 브레이크 최고의 기술을 자랑하는 상신브레이크, 국내최대 자동차 관리용품 기업 불스원, 국내 최고의 기술력을 보유한 자동차 휠 기업 ASA, 에프터마켓시장의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는 에이준, 롯데칠성음료는 대회 공식 음료 ‘핫식스’로 함께한다.

한편, 넥센스피드레이싱 3라운드는 다음 달 23일 전라남도 영암 인터내셔널 서킷에서 개최된다. 다음 드리프트 경기는 오는 7월 20~21일 태백 스피드웨이에서 열릴 예정이다.

 

박소현 parking@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