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상용차 제조업체 이스즈의 국내 공식 판매사인 큐로모터스는 지난 24일 울산광역시 울주군 흥국정공 본사에서 이스즈 엘프 트럭 공급 협약식을 가졌다고 25일 밝혔다.

흥국정공은 탱크로리(액체 및 기체류를 운반하는 화물용 자동차) 및 기타 특수 목적용 자동차를 제조하는 특장전문업체다.

이번 큐로모터스와의 업무협약(MOU)에 따라 탱크로리 제작에 이스즈 엘프 트럭을 사용해 탑차를 생산 및 판매할 예정이다. 큐로모터스의 부산‧경남 지역 공식 딜러 북부모터스가 흥국정공에 이스즈 엘프 트럭 3.5t 장축 모델 10대를 납품한다.

탱크로리가 특장된 10대의 엘프 트럭은 한국수력원자력의 발전소 내 대형화재 진압 차량의 주유차량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3.5t급 이스즈 엘프 트럭은 뛰어난 내구성의 프레임을 바탕으로 탱크로리를 비롯한 윙바디, 냉동 및 냉장탑 등의 다양한 특장차 제작에 적합한 모델이다. 전자제어식 6단 자동화 변속기가 장착된 엘프 트럭의 경우 누구나 쉽게 조작이 가능하고, 기어 변속 과정에서 불필요하게 소모되는 동력과 클러치 마모를 최소화해 잔고장이 없다는 게 특징이다.

큐로모터스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일반 고객은 물론 흥국정공과 같은 다용도 목적을 위한 특장차 구매 고객들에게도 폭넓은 선택권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박소현 parking@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