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트랜시스가 ‘2019 상하이모터쇼’에 참가해 미래 모빌리티 기업으로서의 새 시작을 알렸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초 현대다이모스와 현대파워텍이 합병하고 통합법인 현대트랜시스로 사명을 변경했다.

현대트랜시스는 파워트레인존, 시트존 등 전시 부스를 운영하고 새로운 사명을 국제무대에 소개하는 자리로 이번 상하이모터쇼를 택했다. 파워트레인존에는 전동화 변속기부터 무단‧자동‧수동 변속기를 전시했으며 시트존에는 제네시스 G70, G80, G90에 사용하는 최고급 시트를 전시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현재 기술력을 알리는 동시에, 자율주행시트 시뮬레이션을 통해 차세대 자율주행시트 리딩기업으로서 성장하겠다는 계획이다. 지난 16일부터 이틀간 진행한 사전 프레스데이에서는 세계 완성차 관계자들이 부스를 방문했다.

부스를 찾은 완성차 고객사들은 “현대트랜시스라는 이름으로 처음 참가한 모터쇼라 관심이 컸고 앞으로 행보가 기대된다”며 “향후 제품과 기술에 대해 지속적으로 협력을 진행했으면 좋겠다”고 현대트랜시스는 전했다.

김홍식 현대트랜시스 중국영업팀장은 “이번 모터쇼는 2019년 두 회사가 합병해 새롭게 거듭난 현대트랜시스란 새 이름을 알리고 쌓아온 제품 경쟁력을 소개하는 자리”라며 “앞으로 기존에 10년간 거래해 온 19개 중국 고객사와 지속적으로 함께 성장하면서 신규 고객사 발굴에 모든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트랜시스는 중국 내 현지 영업과 생산 대응을 위해 베이징, 르자오, 창저우, 충칭, 쓰촨에 7개의 생산법인을 두고 있으며 베이징현대, 동풍열달기아 등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박소현 parking@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