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일(현지시간) 영국 런던 북서쪽 버밍엄(Birmingham)에서 열린 코란도 론칭 행사

쌍용자동차는 8년 만에 새롭게 선보인 준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코란도로 해외 판매에 박차를 가한다고 11일 밝혔다.

쌍용차가 지난 2월 말 출시한 신형 코란도는 고효율 가솔린 엔진을 추가하고 강화된 안전성과 2.5단계의 자율주행 기술 등을 탑재한 준중형 SUV다. 쌍용차는 영국, 벨기에 등 유럽 시장에서 신형 코란도 론칭 행사를 개최했다.

지난 2일(현지시간) 영국 런던 북서쪽 버밍엄에서 100여명의 현지 대리점 및 판매점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코란도 브랜드를 론칭했다. 지난달 28일에는 벨기에 안트베르펜 퀸엘리자베스 홀에서 코란도 중부유럽 출시 행사를 열고 업계 관계자 500여명에게 신형 코란도를 소개했다.

지난달 28일(현지시간) 벨기에 안트베르펜(Antwerpen) 퀸 엘리자베스 홀에서 열린 코란도 중부유럽 론칭 행사

쌍용차 관계자는 “티볼리, 렉스턴 스포츠(현지명 무쏘)와 함께 코란도는 여전히 영국에서 인기모델”이라며 “참석자들은 코란도의 매력적이고 스타일리시한 디자인,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다양한 편의사양, 넉넉한 실내공간 등 상품성에 만족감을 보였다”고 전했다.

한편 쌍용차는 올 하반기 중남미와 중동, 오세아니아 지역으로 판매를 확대할 예정이다.

박소현 parking@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