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는 ‘2019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 참가해 미래 고객 경험 전략(UX) 방향성인 ‘스타일 셋 프리’ 콘셉트가 적용된 다양한 작품을 선보였다고 9일 밝혔다.

지난 1월 ‘CES 2019’에서 현대차가 공개한 스타일 셋 프리는 고객이 자신만의 독특한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인테리어 부품과 하드웨어 기기, 상품 콘텐츠 등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맞춤형 모빌리티 솔루션이다.

전기차가 스마트 IT 기기화 되는 미래 모빌리티 흐름에 따라 개인에게 맞춤화된 모빌리티 경험을 제공하는 현대차의 미래 UX 방향성을 담고 있다.

매년 4월 초에 열리는 밀라노 디자인 위크는 패션, 전자, 자동차, 통신 등 세계적인 기업들이 1961년 출범한 세계적인 밀라노국제가구박람회장을 중심으로 밀라노 시내 전역에서 최신 문화와 패션, 디자인 트렌드에 관해 선보이는 행사다.

현대차는 올해로 세 번째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 참가했다. 2013년에는 ‘플루이딕 스컬프쳐 인 모션’을, 2015년에는 ‘헬리오 커브’를 디자인 위크에 전시했다.

이번 디자인 위크에서 현대차는 현대디자인센터에서 제작한 자동차를 형상화한 조형물에 약 12분간 이어지는 프로젝션 맵핑 퍼포먼스와 고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예술 작품들을 소개했다.

모빌리티 내부 공간이 계속 변화하고 새로운 모습을 선보이는 프로젝션 맵핑 퍼포먼스를 통해 현대차는 고객들에게 개인별로 맞춤화된 모빌리티 공간을 스스로 창조해 낼 수 있다는 스타일 셋 프리의 핵심 콘셉트를 전달했다.

또한 ‘빛과 색상’, ‘소리와 형태’, ‘소재’ 등 세 가지 콘셉트를 활용해 전시공간을 조성했다. 각각의 예술 작품이 고객들의 참여를 통해 개인의 성향에 맞춰 전개되도록 구성해 고객들이 스타일 셋 프리를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현대차는 밀라노 디자인 위크가 진행되는 박람회 기간 동안 영국의 라이프스타일 잡지 ‘모노클’과 협업을 통해 휴식공간인 ‘현대x모노클 라운지’를 운영하고, ▲미래 모빌리티 ▲스타일 셋 프리 ▲디자인과 라이프 스타일 등의 다양한 주제로 모노클 팟캐스트 라이브 24 공개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9일(현지시간) 저녁에는 타일러 브륄레 모노클 편집장, 비니 마스 도시 환경 건축가 겸 교수, 리 에델코르트 라이프스타일 및 트렌드 스페셜리스트, 이상엽 현대차 디자인센터장 등이 한자리에 모여 ‘디자인을 통한 미래 사회의 공간 및 라이프 스타일 변화’ 등을 주제로 토론할 계획이다.

조원홍 현대차 고객경험본부장(부사장)은 “세계 최고 권위의 디자인 전시회 밀라노 디자인 위크는 현대차 미래 고객 경험 전략인 ‘스타일 셋 프리’를 선보이기에 최고의 장소”라며 “앞으로도 ‘스타일 셋 프리’를 고객에게 알릴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박소현 parking@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