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개막한 2019 서울모터쇼. 수많은 차들이 꽉 들어찬 서울모터쇼 현장은 그야 말로 자동차의 향연을 이루고 있다. 차가 너무 많아 혼란스러운 상황. 오토다이어리는 각 브랜드별 한 개 차종을 주인공으로 뽑아 집중 조명한다. <편집자 주>

신형 알티마가 2019 서울모터쇼에서 데뷔했다. 완전변경 6세대 ‘올-뉴 알티마’다.

신형 알티마는 완전히 새로워진 엔진을 탑재했다. 세계 최초 양산형 가변압축비 엔진인 ‘2.0리터 VC-터보 엔진’이다. 엔진 압축비가 8:1에서 14:1까지 조절된다. 고성능과 고효율을 만족시킨다.

기본형인 2.5리터 직분사 가솔린 엔진 역시 80% 이상을 새롭게 재설계해 소음진동(NVH) 및 연비를 개선시킨 것은 물론, 이산화탄소 배출량까지 감소시켰다고 닛산은 강조했다.

내외관 디자인도 새로워졌다. V-모션 2.0 컨셉에 기반하여 역동적이고 세련된 모습으로 닛산의 디자인 언어를 충실하게 담아냈다. 이전 모델 대비 더 낮고 길고 넓어졌다.

과감해진 V-모션 그릴과 부메랑 헤드램프 등 닛산의 시그니처 디자인 요소로 스타일리시한 느낌을 더했다. 인테리어에는 닛산 고유의 디자인 언어인 글라이딩 윙이 적용됐으며, 수평적인 이미지의 인스트루먼트 패널로 보다 개방된 느낌과 모던한 인상을 선사한다.

6세대 알티마는 올 여름에 국내 출시될 예정.

오종훈 yes@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