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이슬러가 1월 판매량 368대로 전년동월대비 43%, 전월대비 48%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1월 판매량으로는 2008년 이후 최다 기록이다.

Jeep 그랜드 체로키 오버랜드 디젤 출시를 필두로 300C 가솔린 모델과 18.6km/ℓ의 고속도로 연비를 자랑하는 디젤 모델의 잇따른 출시가 크라이슬러 1월 판매 성장을 견인했다. 이에 힘입어, 크라이슬러와 Jeep 브랜드 모든 모델들의 판매량이 전월 대비 증가하였으며, 그 중 크라이슬러 300C는 125대가 등록되어 전월 대비 279%가 상승하는 놀라운 실적을 보였다. Jeep 그랜드 체로키 역시 전월 대비 40%의 큰 성장을 기록하였다.

한-미 FTA 발효에 따른 가격 할인 효과를 미리 적용했고, 1월에만 원주, 서초 지역에 2개의 서비스 센터를 오픈하며 고객 서비스 만족도 향상 및 전국 네트워크 강화에 주력한 점도 판매 성장을 뒷받침했다.

크라이슬러 코리아의 그렉 필립스 사장은 “최근 친환경, 고효율의 디젤 모델 인기에 발맞춰 크라이슬러, Jeep 브랜드 플래그십 모델의 디젤 라인업을 기존 라인업에 새롭게 추가한 것이 브랜드 이미지 상승 및 판매 증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여진다”며 “새해 힘찬 첫 걸음을 시작한 만큼 앞으로도 소비자의 트렌드를 반영한 경쟁력 있는 다양한 신차와 대고객 활동으로 2012년 한 해 미국차의 부활을 선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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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종훈 yes@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