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전기차 업계를 선도하는 아이티엔지니어링이 코엑스에서 개최한 ‘2018 대한민국 산업기술 R&D 대전’에 참가했다고 7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산업기술의 꿈, 당신의 미래’를 주제로 산업기술 분야의 과거부터 미래산업을 주도할 혁신적인 기술과 신제품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자리다. 2018년 12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코엑스 B홀에서 개최되는 본 행사는 참가 업체들의 R&D 성과를 국민과 함께 공유하고, 산·학·연이 대대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전시회, 포럼, 상담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되었다.

아이티엔지니어링이 금번 행사에서 소개한 ‘MCEV’ 모델은 적재량 650kg의 소형전기상용차로 최신의 트렌드인 강인한 스타일이 적용되어 ‘산업기술의 꿈, 당신의 미래’라는 행사 주제에 걸맞은 제품이다. 아이티엔지니어링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이 주관한 산업기술혁신사업 국책과제의 일환으로 2015년부터 소형전기상용차를 개발해 왔으며 2018년 완료하였다.

대한민국 4차산업의 핵심분야인 전기자동차 분야에서 10여년간 집중적인 R&D투자를 기반으로 축적된 기술력을 통해 고속전기차를 개발하고 있는 아이티엔지니어링은 전기차의 종합 설계도라 할 수 있는 공용플랫폼을 자체적으로 개발하여 보유하고 있는 하이테크 기업이다. 전북 김제시 지평선산업단지 약 25,000평 규모의 토지매입을 완료하였고, 연간 2만대 생산이 가능한 생산공장 건설을 준비 중에 있다.

이상진 daedusj@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