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와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은 27일 서울 상암월드컵공원 평화 광장에서 제3회 메르세데스-벤츠 ‘기브앤레이스’ 기부 달리기 대회를 개최했다.

3회째를 맞은 ‘기브앤레이스’는 경제적·신체적으로 어려운 환경에 놓인 아동과 청소년들을 돕고자 마련한 기부 달리기 행사로, 이를 통해 한국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동반자로서 새로운 나눔 문화를 확립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날 참가자 1만명은 5km 및 10km의 달리기 구간 또는 3km 걷기 구간을 완주하고 참가비와 현장 기부금 전액을 기부한다.

이번 대회는 선착순으로 진행된 사전 신청이 나흘 만에 조기 마감되며, 취약계층 환아들을 돕는 행사 취지에 공감하고 건강한 몸과 마음을 얻으려는 참가자들의 열기를 미리 확인한 바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모금된 참가비를 포함한 기부금 5억원을 오늘 달리기 성료와 함께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한국소아암재단, 한국뇌전증협회에 전달한다. 해당 기금은 소외계층 중증질환 아동의 수술 및 치료비로 쓰인다. 이로써 ‘기브앤레이스’는 3차례의 대회를 통해 누적 참가자 2만 2천명, 총 기부액 12억 원을 기록하게 된다.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 디미트리스 실라키스 의장은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아동과 청소년들이 치료를 받고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아름다운 나눔에 동참해주신 참가자들께 감사드린다”며, “메르세데스-벤츠는 앞으로도 책임 있는 기업 시민이자 업계 리더로서 진정성을 갖고 실질적이면서도 차별화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상진 daedusj@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