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가 오는 21일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고의 모터스포츠 대회, ‘2018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슈퍼 6000 클래스에 참가해 글로벌 Top Tier 기술력과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를 선보인다.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의 최상위 종목인 슈퍼 6000 클래스는 국내 경주차량 가운데 가장 빠른 속도와 파워(6200cc, 최고 436마력)를 지닌 레이싱 전용 스톡카로 겨루는 경주 대회다. 스톡카 경주 대회로는 아시아에서 유일하며, 국내외 정상급 레이서들이 펼치는 박진감 넘치는 레이스로 매 년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슈퍼 6000 클래스의 지난 시즌 챔피언인 ‘아트라스BX  레이싱팀’을 비롯해 ‘인제레이싱팀’, ‘서한퍼플모터스포트’ 등 총 3개팀 소속 5명의 선수를 후원한다. 이 중 아트라스BX 레이싱팀은 2017  시즌에서 전 라운드 내내 1위 자리를 지키며 ‘팀 챔피언십’ 부문 챔피언을 차지한 강팀이다.

아트라스BX 레이싱팀은 전력을 한층 보강한 팀 구성으로 대회 2연패 달성에 도전한다. 지난 시즌 드라이버 챔피언십 포인트 1위를 달성했던 조항우 선수가 팀 대표를 겸임하고, 평정호 감독이 합류해 지휘를 맡았다. 여기에 새로 영입한 2017 CJ 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GT1 클래스 챔피언,  김종겸 선수와 지난 시즌 드라이버 챔피언십 부문 3위,  야나기다 마사타카까지 3인 드라이버 체제를 갖춰 출전한다.

후원 선수들에게는 독일 투어링카 마스터즈를 비롯한 전세계 약 40여개의 모터스포츠 대회에 타이어를 공급하며 입증한 글로벌 Top Tier 수준의 기술력과 품질의 레이싱 타이어가 공급된다.

또한, 한국타이어는 양산차를 기반으로 정해진 규정에 따라 경주를 위해 개조된, 다양한 경주차들이 참가하는 ‘GT 클래스’에 오피셜 타이어로 후원한다. GT1과 GT2 클래스에 출전하는 모든 경주차에는 한국타이어의 레이싱 타이어가 장착된다.

한국타이어는 글로벌 리딩 타이어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기 위해 국내외에서 활발한 모터스포츠 관련 활동을 펼치고 있다. 세계 3대 투어링카 대회 중 하나인 독일 투어링카 마스터즈를 포함해 ’24시 시리즈’, ‘슈퍼카 챌린지’ 등 해외 유수의 모터스포츠 대회에 레이싱 타이어를 공급하거나 참가 팀을 후원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자동차 업계 최초로 후원 팀들에 전략 회의 및 휴식 공간을 제공하기 위한 모터스포츠 트레일러를 특별 제작하는 등 모터스포츠 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아트라스BX 레이싱팀의 조항우 선수 겸 대표는 “고속 주행 시에는 물론이고 급회전 구간에서도 안정적으로 고성능을 유지해 준 한국타이어의 기술력 덕분에 지난 시즌 더블 챔피언에 오르는 영광을 안았다”며 “이번 시즌에도 한국타이어와 함께 최고의 경기력을 발휘해 대회 2연패를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진 daedusj@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