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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가 2017 제네바 모터쇼에서 신형 포르쉐 911 GT3를 월드 피리미어로 공개한다. 신형 911GT3는 포르쉐의 정통 모터스포츠 기술을 기반으로 경량화된 차체와 강력한 퍼포먼스를 갖춘 모델로 일반 도로에서도 레이스 트랙에서와 같이 포르쉐만의 차별화된 익스피리언스를 제공한다. 특히 포르쉐 레이싱카 생산라인과 트랙 테스트를 거쳐 제작되며 사실 상 911GT3컵 스포츠카의 특성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

자연흡기방식의 4리터 수평대향 엔진을 탑재한 신형 911GT3는 최고출력 500마력을 발휘한다. GT모델용으로 튜닝된 7단 포르쉐 더블 클러치를 장착할 경우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h까지 가는데 불과 3.4초 밖에 걸리지 않으며, 최고속도는 318km/h에 이른다. 스포츠용 6단 수동변속기 장착 시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h까지 3.9초만에 가속이 가능하며 최고속도는 320km/h에 이른다.

새시와 리어 액슬 스티어링을 새롭게 디자인한 신형 911GT3는 안정적인 직선주행은 물론 다이내믹한 코너링까지 가능하다. 섀시에 가해지는 중량 대비마력이 2.86kg/hp으로 코너링에 적합하며 신형 2인승 모델은 기존 911카레라 S보다 차체가 25mm 낮아 레이스 트랙에서와 같은 빠른 코너링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세련된 디자인의 섀시는 액티브 리어 액슬 스티어링과 연결되어 최고의 핸들링을 지원하며 엔진 마운트와 리어 디퍼렌셜 록은 차량의 다이내믹한 주행을 배가시킨다.

신형 911GT3의 외관은 공기 역학적 카본 리어윙과 기류에 최적화된 경량화 프런트 엔드 및 프런트 스포일러를 반영해 스포츠카의 특성을 완벽히 구현했다. 새로운 디퓨저에 위치한 한층 가벼워진 리어엔드와 배기구는 신형 911GT3의 공기역학성을 향상시킨다.

고성능 스포츠카로서의 차별화된 인테리어 역시 신형 911GT3만의 최상의 주행경험을 극대화시킨다. 지름 360mm의 GT스포츠 스티어링 휠은 918 스파이더 모델로부터 계승됐다. 운전자와 탑승자 모두 향상된 시트 사이드 볼스터와 전자식 전후 조정 장치를 장착한 포르쉐 스포츠 시트 플러스, 접이식 등받이, 흉부 에어백, 스포츠 버킷 시트, 풀 버킷 시트 등 총 3종의 시트를 추가 옵션으로 제공한다.

이 밖에도 내비게이션 기능을 포함한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와 커넥트 플러스 모듈, 포르쉐 트랙 프리시전 앱이 기본사양으로 탑재된다. 911GT3모델을 5월 중순부터 독일을 시작으로 전 세계에서 순차적으로 출시도리 예정이다. 국내 출시일정 및 가격은 미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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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진 daedusj@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