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조의 SUV 3008의 스페셜 에디션 버전인 ‘3008 아웃도어’가 출시됐다.

푸조 공식수입원인 한불모터스(대표이사 송승철)는기존 3008 모델에 오프로드 기능을 현명하게 재 해석한 그립 컨트롤 시스템과 프리미엄 아웃도어 캐리어 브랜드인 툴레 루프박스가 장착된 스페셜 에디션 모델로 ‘3008 아웃도어’를 출시한다고 1일 발표했다.주목할 만한 특징은 그립 컨트롤 시스템이다.150kg 이상의 상시 4륜 구동 시스템이 갖는 비 경제성과 이로 인한 소음, 진동, 공간 비효율성 등은 줄이고 필요 시 전자적 트렉션 조작을 통해 지면 컨트롤 기능을 향상시켜 눈길, 사막길, 진흙길 등 어떤 노면에서도 최적의 주행 성능을 보일 수 있도록활용도를 극대화한 기술이다.평상시에는 일반 모드로 주행하다 필요 시 센터 콘솔에 위치한 다이얼로 평지모드, 스노우모드, 오프로드, 사막모드, ESP오프 모드 등을 선택함으로써 간편하게 접지력을 조정할 수 있다.주행 중 진흙길을 만났을 경우 오프로드 모드로 다이얼을 돌려주면 진흙을 빠져나갈 수 있을 만큼의 그립력 향상을 위해 가장 안정적인 휠에서 슬립 수준을 최대로 보장해 준다. 동시에 가장 높은 휠 슬립 수준에서 가능한 최대의 토크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여 운전자가 차량을 잘 컨트롤 할 수 있도록 해준다.

연비는 SUV 최고수준인 21.2km/l를 기록한다.한번 주유로 최대 1,272km까지 주행할 수 있는 수치다.127g/km의 낮은 CO2 배출량으로 환경에 대한 책임감도 잊지 않았다.

푸조 특유의 재치 있는 내부 공간 활용 역시3008의 빠질 수 없는 매력포인트이다. 최대 적재공간 1,604리터를 자랑하는 트렁크는 이동식 선반을 이용해 3가지 방식으로 구획화 할 수 있다.낮게 설계된 테일 게이트는 클램 쉘 방식으로 2단으로 열고 닫을 수 있으며, 하단 도어는 최대 200kg까지 무게를 지탱할 수 있도록 견고하게 설계되어 야외 활동 시 아이들의 장난감을 놓거나 테이블로 사용할 수 있다.

이밖에 헤드업디스플레이, 차간거리 경고 시스템, 전자동 주차 브레이크 시스템, 후방 주차 보조 시스템, 힐 어시스트 시스템 등 다양한 첨단 장치는 기존 3008 모델과 동일하게 적용된다. 3008 아웃도어에는 최신 1.6 HDi 엔진이 장착되어1,750rpm의 낮은 회전 수에서 최대 27.5kg*m(오버부스트 상태에서는 29kg*m)의 토크를 발휘, 휘발유 2,500cc차량을 능가하는 순간 가속 성능을 보이며, 최대 출력은 112마력(3,600rpm)이다. 한불모터스 송승철 대표이사는 « 3008 아웃도어는 노면에 따라 최적의 주행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 그립컨트롤 시스템과 고급 루프케리어가 기본으로 장착된 스페셜 에디션 모델로 캠핑이나 산악, 여행 등 아웃도어 레저 활동을 즐기는 고객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 »이라고 밝혔다. 3008 아웃도어 스페셜 에디션 모델의 국내 판매 가격은 부가가치세 포함 3,990만원이다.

오종훈 yes@autodiary.kr